이런 얘기 저런 얘기/딸기네 다락방

세계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호수들

딸기21 2010. 2. 23. 17:23
728x90

자, 또 펌질 들어갑니다.
Top 10 Sensational Lakes 랍니다. http://www.ratestogo.com 에서 퍼왔습니다.

호수...에 가본 적이 별로 없어서요 ^^;;
가장 인상깊을 수 있었던 곳이었다고 한다면 케냐의 암보셀리가 되겠습니다만...
제가 갔을 때에는 건기였습니다. (그래서 제게는 어쩌면 더욱 더 인상깊은 풍경이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바이칼 호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서 들었는데, 정말 환상적일 것 같더군요.

대략 물 있고 나무 있으면 경치 좋은 곳이라 하죠.
지구상에서 젤 센세이셔널;;하다는 호수들 구경해볼까요.


10. 필리핀 루손의 Taal 호수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인데, 말을 타고 화산 꼭대기까지 올라가볼 수도 있다는군요.




9. 미국 오리건 주의 Crater Lake




8. 과테말라의 아띠뜰란 호수

8만4,000년 전 형성된 화산호 주변에 마야 전통마을들이 둘러서 있는... 멋지군요.




7. 백두산 천지- 중국과 북한

드디어 나오는군요! 영문 설명 그대로 옮겨놓습니다.

With a name that isn’t mere hyperbole, Heaven Lake straddles the border between China and North Korea. The highest crater lake in the world sits atop Baekdu Mountain, a volcanic peak shared by the two nations. Known as Tianchi in China and Chonji in North Korea, locals have reported sightings of a strange lake monster here for over a century.




6. 러시아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수

진정한 자연의 신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깊고 가장 큰 담수호.
미국의 5대호를 다 합친 것보다도 크다. 지구상 맑은 물의 5분의1이 이 호수에 담겨있다! 감이 안 오면, 직접 찾아가볼 것! (이런 섹쉬한 설명을...)
생겨난지 2500만년, 그 안에 사는 동식물 1100여종...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랍니다.




5. 크로아티아의 Plitvice 호수

16개의 호수들이 하나로 이어져 있대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국경에 위치.
유네스코 자연유산이자 국립공원이고요.
철따라 그림처럼 색깔이 바뀐다는군요.




4.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피치 호수

남서부 라브레아 지역에 있는, '천연 아스팔트 호수'라고 합니다.
굉장히 신기하네요. 물 속에서 기름 성분이 솟아올라서, 천연 아스팔트를 형성한다고 합니다.
사진만 보고서는, 이게 뭔가 했어요.




3. 지부티의 아쌀 호수

지부티는 소말리아 옆, '아프리카의 뿔'에 있는 나라죠. 홍해를 사이에 두고 아라비아 반도와 마주하고 있는데요.
아쌀 호수가 있는 곳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낮은 지역이랍니다.
그래서 이 호수는 사해처럼 소금기가 많아서, 염도가 35%에 이른대요. 그리고 밑바닥에서는 온천물이 솟아오른다는...



2.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의 토바 호수

7만년전 화산 대폭발로 형성된 호수. 수마트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생물종의 보고.
호수 한가운데에는 마그마가 솟아올라 형성된 섬이 있습니다.




1. 대망의 1위! 역시나 티티카카 호수로군요.

해발 3800미터 높이에 있는 호수... 볼리비아와 페루 국경에 있습니다. 남미 최대의 호수이기도 하고요.
호안 마을과, 호수에 떠다니는 마을들도 유명하지요.




정말... 세계는 넓고 가볼 곳은 많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