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네 책방

INSIGHT GUIDES 터키- 강력 추천 터키 여행서

딸기21 2006. 3. 10. 15:58
728x90

터키 Insight Guide Turkey (2000)
제니 레인포드 (지은이) | 김현정 (옮긴이) | 영진.com(영진닷컴)


곧 지중해 여행을 떠날 마*양이 어제 집에 놀러왔다. 내가 갖고 있는 몇 안 되는 여행책 중에서 예담에서 나온 진순신의 ‘인류 문명의 박물관 이스탄불 기행’과 ‘이희수 교수의 지중해 문화 기행’, 그리고 이 책 ‘인사이트 가이즈’ 시리즈의 터키편을 빌려주었다.


재작년 터키 여행을 했었는데 20일 정도, 꽤 길게 그곳에 있었던지라 어느 정도 ‘감을 잡았다’고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때 갖고 간 것들이 저 세권이었는데, 터키 여행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인사이트 터키편을 읽으라고 권해주고 싶다. 


여행 책자를 많이 보는 편은 아니고, 일본에서 돌아다니느라고 국내에서 출간된 일본 여행책자 몇 가지를 들춰봤었다. 쇼핑에 먹고마시기 일색... 한국에서 살 수 있는 것을 일본에서살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데, 우리나라의 여행책자들은 좀 뭣하지만 굳이 평가하자면 ‘수준 이하’인 경우가 많았다. 세계를간다 시리즈는 너무 단순하고 책도 촌스럽고... 요새 큐리어스 시리즈가 나오는 모양인데 그건 안 봐서 모르겠다. (큐리어스 시리즈는 그동안 국내에서 별로 주목받지 못했던 지역, 중동과 아프리카에 대한 책들이 많은 것 같아서 조만간 몇권 사다가 훑어볼 작정이다.) 


인사이트 가이즈 터키편은 정보가 충실하면서 글도 잘 썼다. 도움도 되고 읽는 재미도 있다는 말이다. 알찬 정보와 수준있는 읽을거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여행서는 흔치 않은데 이 책이 딱 그렇다. 터키 여행 가실 분들 이 책 읽고 가세요... 라고 말하고 싶은데 이렇게 좋은 책이 왜 품절;;이냐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