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얘기 저런 얘기/딸기네 다락방

드뎌 뜹니다, 사불상 동호회!

딸기21 2004. 10. 14. 11:34
728x90

왜 안 뜨나, 기다렸던 분이 적어도 한 분은 계실 거라고 믿는다(본인 스스로 알겠지... 히히히). 사불상님 나타나셨다!



그런데.. 사불상님의 면모는, 곰곰히 뜯어봐야 알 수 있다. 이미 지금은 많은 인간들이 사불상님에 대해 알게 됐지만-- 흑흑 사불상이 유행을 할 줄이야 누가 알았겠나- 한때, 오늘날 사불상 동호회의 모태가 된 어떤 그룹의 사람들이 사불상님을 알현하러 간 일이 있었다. 바로 딸기와 와나캣 등등인데, 과천 서울대공원의 꼭대기까지 허위허위 올라가 사불상을 보고야 말았다!


정말 황당하드만. 뭐가 황당했냐면, 공원측의 설명문이 참으로 황당했다. 알고 보면 공원측이 잘못한 게 아니라, 사불상이라는 이름 풀이를 해놓은 것 뿐이었지만. 내용인즉슨 

머리는 말, 뿔은 사슴, 몸통은 나귀, 발굽은 소를 닮은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사실은 안 닮았다

고 해서 사불상이라는 것이었다.

저 설명 그대로다. 그래서 사불상이라는 희한한 이름을 얻었다. 한때는 인간들에게 존재 자체가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별 같은 존재였으나... 후지사키라는 작자의 황당무계한 안목으로 인해, 태공망의 영수(靈獸)로 채택되면서 세상 천지에 다 알려지고 말았다. 급기야 우리 동호회도 뜨고...

 

사불상은 소목 사슴과인데, 얼핏 보면 사슴이랑 제일 닮았고, 라이프 스타일도 사슴류와 비슷하다고 한다. 다만 사슴보다 둔하다고 하네... 태공망의 사불상은 어른이 되면 끝내주는 멋쟁이로 변신하는데, 원래 사불상은 그렇지는 않은 모양이다.

앞으로 우리 사사모(사불상 동호회)에서 할 일은

1. 사불상을 좋아하고
2. 기타등등 진귀한 동물들을 애호하며
3. 진귀한 동물들에 대한 정보를 마구잡이로 모으는 것

... 등등입니다. 

회원 모집중!

728x90